본문 바로가기

잡다한 이야기

[취준] 2021년 하반기 SKT Backend 직무 코딩테스트 후기

SKT!!! 돈 많이 주고 사람 많이 안 뽑는다는 유니콘 같은 기업 내가 한번 써봐야징 ㅎㅎㅎㅎㅎ

 

SKT란?

SKT는 대한민국 통신사 중 하나로 SK 그룹에서 통신관련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 중 하나이다. 최근 우주패스 등 새로운 B2C 사업으로 인해 인력이 필요한 것 같다. 채용 과정은 서류+코테-> 인적성-> 면접 과정을 거친다.

 

서류

서류는 그냥 솔직히 SK C&C랑 문항이 거의 동일하길래 SK C&C 1번의 내용은 SKT 2번에, SK C&C2번 내용은 SKT 1번에 넣었다. 그리고 왜 이제까지 Infra/Cloud만 지원했는데 왜 Backend를 지원했냐? 생각이 든다면 다른 이유보다 여기 Core Infra는 그런 Infra가 아니었고, Core Infra를 지원했다면 더 유리할 수도 있었을지 모르지만 (이유는 에릭슨 엘지와 SKT는 B2B 회사였고 지원직무 내용을 보면 에릭슨 엘지에서 했던 일의 연장선이었다.) 나는 Cloud> Back-end> core network 순으로 관심이 있었기 때문에 Backend 직무로 서류를 집어넣다. 그런데 내 기억에는 여기 포폴 넣는 칸이 있는데 안 넣어서 솔직히 기대도 없었다.

근데 여기는 서류는 패스하고 코딩테스트랑 합산해서 인적성 대상자를 본다. 

 

코딩테스트를 볼 수 있다는 건 뭐다? 시험장 환경을 느낄 수 있어 성장할 수 있는 기회다. 

 

코딩테스트

코딩테스트 볼 때 내 자신한테 화났다...

결론부터 말하자면 코딩테스트 진짜 못봤다. 내가 봤던 코딩테스트 중에 제일 못 본 것 같다. 나도 깜짝 놀랐다.

문제 자체는 진짜 평이했다. 별 5개 만점에 한 2개? 근데 문제는 내가 시험 볼 때 왜 그랬는지 모르겠는데 딕셔너리를 사용하려고 했는데 딕셔너리 문법이 아예 생각이 안 났다. 뭐지...불가사리인가?🤔  

" if in arr:" 이 문법을 계속 쓰는데 에러가 나서 '와 뭐지 왜 자꾸 Error라고 뜨지?' 했는데 생각해보니까 아니 in 앞에 아무것도 안 적었다... 아 진짜 왜 그랬는지 모르겠는데 당황해서 생각이 안 났다.

 

1,2,3,4 다 구현이었고 어려운 구현 하나도 없었는데 무려... 1,4번 2개를 틀리고 3번 문제의 return 값도 자소설 닷컴에 얘기를 들어보니까 뭔가 잘못한 것 같았다...ㅎㅎ..😂

 

그래서 이때부터 기대를 접었다. 

 

역시... 광탈..ㅎ 이럴 줄 알았ㄷ...아....

 

괜찮다 다음번에 또 지원하면 된다!!! 어차피 0~3년 중고 신입을 위한 공고라 내가 만약 면접까지 갔어도 붙기 힘들었을 것이다.(응 자기 합리화 오지고...) 다음번에는 포폴도 만들고.. 코딩테스트도 준비를하고 지원하면 되지!!!!

 

SKT는 서류를 쓰면 다 코딩테스트 기회를 주고 좋은 기업이다. 지원해 볼 사람은 지원하는 것을 추천한다. 

 

오늘도 성장했다😎